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서해 섬 여행 인천 자월도 국사봉 트레킹

by freemingo 2024. 8. 12.

여름 자월도 여행 : 국사봉 - 목섬 트레킹 코스

안녕하세요. 섬 여행을 좋아하는 프리밍고입니다. 작년에 다녀왔던 자월도 트레킹 코스를 요약해보았습니다. 여름 휴가로, 가을 나들이로 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 저는 자월도 여행을 두 번 다녀왔는데 모두 다 만족했었고 올 가을에 또 가보려고 해요. 서해 인천 섬이라 수도권 섬이기도 하고 가까운 곳에 정말 멋진 바다를 품은 자월도 섬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월도 트레킹 산책
자월도 트레킹

자월도 위치 및 정보

• 위치: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자월리
  • 트레킹 코스: 국사봉 - 목섬
  • 특징: 섬 트레킹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자연경관
  • 교통: '가보고싶은섬' 어플 이용 배편 예약 (저희는 대부도 방아머리에서 출발)

자월도 로뎀하우스 펜션

우리의 자월도 여행은 자월도 로뎀하우스 펜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자월도 로뎀하우스 펜션에서 묵었는데요. 펜션 사장님께서 큰 길까지 태워다 주셔서 자월도 트레킹을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자월도 펜션 로뎀하우스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숙소였습니다. 펜션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는 바닷가에서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내기도하고 해루질도 했습니다.

국사봉 - 목섬 트레킹

자월도에 도착한 첫날, 우리가 선택한 첫 번째 일정은 바로 국사봉에서 목섬까지의 트레킹 코스였습니다. 펜션 사장님께서 국사봉 트레킹 코스를 추천해 주셨고, 저희를 국사봉 트레킹 시작점까지 데려다주셨습니다. 국사봉 코스는 1시간 내외의 간단한 트레킹이었지만, 중간중간 갈림길이 있어 지도를 확인하면서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카카오맵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월도 국사봉

자월도 국사봉의 매력

이 섬의 자연경관은 정말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아래에 자월도의 멋진 모습 한 컷 보여드릴게요. 국사봉 트레킹의 하이라이트는 정상에서 바라본 서해의 아름다운 파란 바다와 자월도의 자연경관입니다. 항상 동해나 남해만 멋진 바다 경관을 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완전한 착각이었어요. (정상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간식과 물을 챙겨오는 것도 중요해요!)

목섬 트레킹

국사봉에서 하산 후 하니께해변을 지나 목섬으로 향했습니다. 목섬 입구에는 화장실도 있어 편리합니다. 목섬으로 올라가는 길은 아름다운 붉은 길과 노란 꽃들이 가득한 길이 이어집니다. 목섬은 카카오맵에 '자월리목섬공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도권의 가까운 섬, 자월도 트레킹 후기

작년에 다녀왔던 자월도 여행은 국사봉과 목섬 트레킹으로 완벽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봄철 벚꽃 시즌에도 자월도를 방문해 벚꽃 트레킹을 즐기고 싶습니다. 다양한 자연을 품은 자월도 섬 트레킹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자월도 여행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거예요. 국사봉과 목섬을 포함한 트레킹 코스를 통해 자월도의 매력을 만끽해보세요!